2016/07/18 2

"세상을 바꾸는 것은 새로운 시도를 하는 탐험가들이다" 김사홍 바리스타

WBrC에 한국 대표로 참여했던 김충현 바리스타의 이야기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http://coffeexplorer.com/470 김사홍 바리스타"한 번도 만족했던 시연이 없었다. 그렇기 때문에 다시 도전한다." 김사홍 바리스타는 상암동에 위치한 커피템플의 대표이자, 지난 6월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열린 WBC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에 한국을 대표하는 자격으로 출전한 선수입니다. 이미 긴 시간 수많은 대회를 참여하고 입상해왔기 때문에 바리스타들 안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잘 없죠. WBC 에서는 아쉽게도 순위권에 들지는 못했지만 최선을 다한 대회 준비 과정과 프리젠테이션의 내용은 상당히 훌륭했다고 생각합니다. 이 날 행사는 블랙워터이슈의 노재승 대표와 한국커피협회 바리스타위원회 서한정 팀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는..

뉴스 2016.07.18

"대회는 나의 한계와 마주하고, 그것을 깨뜨릴 수 있는 시간이었다." 김충현 바리스타

지난 7월 17일 (사)한국커피협회가 주최한 더 챔피언스 워크숍이 서울연희실용직업전문학교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6월 말, 세계 각국의 챔피언 바리스타들이 출전하는 WCCK 대회에 한국 대표로 출전했던 한국 챔피언들의 시연을 함께 보고 대화 나누는 자리였는데요. 이 날 행사는 블랙워터이슈의 노재승 대표와 한국커피협회 바리스타위원회 서한정 팀장의 사회로, WBC(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에 출전했던 김사홍 바리스타(커피템플 대표)와, WBrc(월드브루어스컵)에 출전했던 김충현 바리스타(고려직업전문학교 소속)가 자신들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냈습니다. 김충현 바리스타"수퍼 스윗니스(Super Sweetness)를 끌어내기 위해 고민했다" 추출 도구김충현 바리스타는 코칭 스탶과 함께 이번 대회를 준비하..

뉴스 2016.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