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3월, 블루보틀 삼청점 오픈은 없다

Coffee Explorer 2018. 3. 22. 13:27

작년 12월 한국경제의 보도로 블루보틀 삼청동 매장이 올 3월에 문을 연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서 한 인터넷 미디어를 통해서 '내년 3월 한국 진출설, 오보'라는 기사가 발표되었습니다. 하지만 최초 보도 매체인 한국경제를 비롯한 다른 미디어에서는 이에 대한 반박 기사나 정정 보도가 일절 없는 상태였습니다. 그러다 최근 3월 초, 블루보틀의 삼청동점 매장이 오픈한다는 기사가 다시 나오면서, 어떤 것이 맞는 정보인지 몰라서 다소 혼란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우선 '3월', 블루보틀 '삼청동' 매장 오픈은 없습니다. 저는 아무리 빨라도 5, 6월(이것도 빡빡한 스케줄입니다.), 혹은 하반기에는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장소는 삼청동이 될지 혹은 압구정 등의 다른 지역이 될지, 동시에 여러 개에 매장을 열지 확실한 정보는 아직 없습니다. 삼청동 매장 기사는 부동산 계약 추진 중에 확정되지 않은 내용이 기사화된 것 같습니다.


사실 대형 커피 매장의 오픈은 완전히 비밀리에 진행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규모가 있는 대부분의 장비는 국내 유통 계약을 가진 회사를 통해 공급 받아야 하는데요. 짧게는 1개월, 경우에 따라 3~6개월 전에 구입해야 준비할 수 있는 장비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매장 오픈이 초 읽기에 들어간다면, 확실한 정보가 들리기 마련입니다. 더 이상의 추정을 하기 보다는 블루보틀 코리아 측이 배포하는 확실한 보도자료가 나오기 전까지는, 조금 느긋하게 기다려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루보틀 삼청동 보도 관련 타임라인


2017.12.4. 한국경제

블루보틀, 내년 3월 한국 진출… 삼청동에 1호점


2017.12.15. 인더뉴스

블루보틀 美 본사 “내년 3월 한국 진출설, 오보”


2018.2.20. 이투데이

2018.3.3. 인사이트

 

2018.3.4. 아시아타임즈

'커피계의 애플' 블루보틀 국내 상륙, 커피시장 '빅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