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공동구매

나인티플러스 에티오피아 젬베(CHEMBE) 원두 (200g)

Coffee Explorer 2016. 6. 27. 18:58

나인티플러스(Ninety Plus)는?

'90+'는 커핑에서 90점 이상의 점수를 뜻하는 커피업계에서 매우 상징적인 커피를 말하는 용어였습니다. C.O.E 와 같은 커피 경연에서 1,2위를 하는 커피들이 받을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커피를 말하죠.


한편, 우리가 지금 말하는 나인티플러스는 미국계 커피 회사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나인티플러스는 에티오피아 내추럴 커피에서 영감을 받아 2006년에 창업을 했습니다. 이들은 Tailor made Coffee를 모토로 목표로 하는 맛과 향의 컨셉을 설정해놓고, 재배/수확/가공을 통해 매년 같은 컨셉의 커피를 만들고 상품명으로 커피를 출하합니다.

WBrC(World Brewers Cup Championchip)는 세계 커피업계가 주목하는 1년 중 가장 큰 행사 
WBC(World Barista Championship)의 한 종목입니다. 커피가 가진 고유의 아로마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브루잉이기 때문에 커피 맛에 가장 큰 무게가 있는 대회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나인티플러스 사의 커피는 가장 많은 바리스타들이 WBrC 출전을 위해 선택하는 커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젬베(TCHEMBE)


젬베는 Amaro산에 위한 Haricho와 Bolo 품종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 이름은 바나나와 캐롭(Carob, 허브의 일종)을 뜻하는 현지어와 지역 이름의 합성해서 지어졌습니다. 바나나같은 단맛과 더불어 딸기, 밀크초콜렛, 진하고 부드러운 바디, 파파야 같은 밝은 톤을 충분히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산지 : Ethiopia

지역 : Wellega, Sidama, Yirgacheffe

품종 : Mixed Heirloom

고도 : 1,750-2,000m

가공 : N2(Ninety Plus natural processing method Ver. 2)

노트 : honeydew, strawberry, papaya, chocolate, creamy mouthfeel

-----

Tchembe was inspired by the Haricho and Bolo varieties in the Amaro Mountains. We remember the first taste experience of Tchembe years ago expressing thick carob and sweet banana. Like the wide range of tones from a Djembe drum — deep bass tones from the center, sharp bright tones from the edge, it was easy to detect and remember Tchembe upon first sip. 2015 Tchembe is from Sidama, and we still have connection to that depth and now it showcases a thick, creamy body and bright tones of dried strawberries and papaya.





로스팅(Roasting)


북유럽의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를 중심으로 사용자가 늘고 있는 스마트 로스터 로링으로 로스팅합니다. 최고의 맛과 향을 주는 기간은 5-14일로 잡고 있지만 보관만 잘 한다면 1개월 이상까지도 충분히 좋은 향미를 보여줍니다.




출고 안내

*공동 구매로 진행하기 때문에 6월 29일 로스팅 직후 일괄 출고 예정입니다.
*분쇄 원두 구매는 불가능합니다. 매우 좋은 품질의 커피이기 때문에 분쇄 후 출고는 좋지 않은 방법 같습니다. 그라인더를 보유하고 계시지 않다면 지인의 도움을 얻어서 드시기를 권합니다.



구매링크

http://storefarm.naver.com/coffeexplorer/products/429219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