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커피와 로스팅

스트롱홀드 신형 S7 : 달라진 펌웨어와 더 강력한 재현 기능

Coffee Explorer 2017. 4. 18. 19:11

얼마 전 서울커피엑스포를 통해서 스트롱홀드 신형 S7이 공개되었는데요. 기계적인 외형은 그대로이지만 펌웨어와 일부 센서 등에 변화가 있습니다. 특히 달라진 펌웨어는 기존 스트롱홀드 S7에 비해 더욱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인데요. 스크린샷 화면을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부팅이 완료된 이후에 나타나는 첫 화면입니다. 스트롱홀드 유저라면 이 부분부터 달라진 디자인이 느껴질텐데요. 달라진 화면들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로스팅을 시작하기 위해서 예열을 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전반적으로 그래픽을 화려하게 살리면서도, 직관적으로 센서의 위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훨씬 세련되어졌죠?


가장 중요한 부분은 로스팅 중에 나타나는 화면이 아닐까 합니다. 사실 이 스크린샷 만으로는 충분히 보여 드리기 어려운데, 훨씬 세밀하게 온도를 측정하고, 이를 나타내는 그래프가 매끄러워지면서 로스팅 프로파일을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배출 버튼 위에 있는 동그라미는 '크랙 시간'을 입력할 수 있는 버튼인데요. 짧게 누르면 크랙 시간을 기록하고, 길게 누르면 취소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열 조절 단계도 달라졌는데요. 기존 0-9까지의 10단계에서, 0-10까지의 11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유저 프로파일 메뉴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All 메뉴 안에서 최근 로스팅한 프로파일을 보다가 즐겨찾기(Favorite) 버튼을 눌러서 등록하면 손쉽게 주요한 프로파일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프로파일의 상세 조회에서도 한 눈에 모든 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데요. 특히나 각 시간대별 로스팅 온도의 변화를 확인할 수가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테스트 모드 역시 전반적으로 그래픽 디자인이 달라지면서 전보다 직관적으로 인지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그래픽이 깔끔하면서도 주요한 부분들에 브랜드의 포인트 컬러가 사용되어서 필요한 정보들을 잘 전달하고 있는데요. 메인보드가 교체되고 센싱 기능이 추가 되면서 로스팅 프로파일의 온도 센싱이나 추적이 섬세하게 변했습니다. 특히, 프로파일의 재현 기능도 전보다 훨씬 정교하게 온도를 측정하고 열원의 강도를 세밀하게 조정합니다.

달라진 하드웨어는 겉으로 표현되지는 않기 때문에 기존 소비자의 입장에서 기존의 펌웨어와는 상당히 큰 차이로 인식될 것 같습니다. 스트롱홀드 S7 구입을 염두에 두고 계시다면, 기존의 S7이나 사용자들의 평가와 함께 달라진 부분을 감안해서 스트롱홀드 신형 S7구입을 검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주)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stronghold-technolog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