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와/이야기

수요 미식회에 나온 카페들

Coffee Explorer 2016. 3. 2. 15:12

얼마 전 tvN의 수요미식회라는 프로그램에서 커피를 다루면서 관련 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근 재미있는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수요미식회에 나온 카페들을 가볍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 커피명인 박이추의 강릉 보헤미안 영진리 본점



사실 커피 좋아하는 사람치고 여기 이름 정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 같군요. 보헤미안 믹스 커피는 4가지 원두를 섞어서 만든 밸런스 좋은 커피이고, 그 외에도 다양한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방송에서 소개된 박이추 바리스타(라고 쓰고 선생님이라고 읽는)의 커피를 맛보려면 영진리 본점을 찾아야 합니다. 하지만 영진리점이 문을 닫았다면 사천리 지점으로 가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보헤미안 커피의 사천리 지점은 제가 전에 소개할 글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사천리 지점은 이렇게 멋진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소개 보러가기

http://coffeexplorer.com/289


2015년 5월 14일부터는 영업 시간이 약간 달라졌으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 운영 요일 : 목, 금, 토, 일 (월-수는 정기휴일)

- 운영 시간 : 목 08:00 - 17:00, 금토일 08:00 - 15:00




지옥의 맛을 보여주마! 융드립 커피가 있는 곳, 헬카페



임성은, 권요섭 바리스타가 이태원 인근에서 운영하는 헬카페 역시 마니아가 많기로 유명하죠. 현장에서 직화식 통돌이로 로스팅하고 에스프레소 기반의 메뉴와 융드립 커피가 기억에 남는 곳입니다. 과거에 수제 캐러멜 마끼아또를 찾아서 이 곳을 방문하기도 했었네요.





수요미식회를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커피들은 대부분 상당히 진한 편이니 미리 알고 긴장(?)하며 드시는게 좋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카페라떼를 추천하고 싶네요. 맨 아래의 사진은 얼음이 충분히 녹아서 농도가 연해진 상태 ^^




- 운영 시간 : 08:00 - 22:00




100% 스페셜티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 커피 리브레



커피 리브레 역시 워낙 인지도가 높다보니 이번 방송 출연이 영업에 아주 큰 영향을 주는 것 같지는 않더군요. 이번 수요미식회 방영일 바로 다음 날 저녁에 방문을 했었는데 아주 많이 붐비지는 않았던 것 같네요.






방송에서는 추출이 조금 아쉬웠다고 나왔었는데요. 제가 마신 커피들은 브루잉(에어로프레스 추출), 카페라떼 등 모두 매우 훌륭한 맛이었습니다. 물론 취향에 따라 조금 호불호가 나뉠 수는 있겠네요. ^^


- 운영 시간 : 12:00 - 21:00 (월요일 휴무)





소개된 3곳의 카페야 훌륭한 곳들이긴 하지만 수요미식회의 내용은 사실 좀 아쉬웠습니다. 특히 메인 MC인 신동엽씨는 단 한 곳도 방문하지 않은 것 같더군요. 이번 수요미식회는 커피업계에서 현실을 잘 반영하고 있으며 대중의 눈높이에 잘 맞았다는 의견과 함께 내용에 깊이가 없어서 '미식회'라는 이름에 걸맞지 않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수요미식회에 대한 의견은 따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